야잴의 노트

출시와 동시에 100명의 구매를 위한 방법

by 개발자 야잴

 

누구나 제로에서 시작한다. 누구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글을 다 읽으면 당신은 첫 판매에 100명의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얻게 된다.

 

이 방법은 정말 보편적인 방법이다.

누구나 이렇게 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첫 판매에서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다.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기를 바란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교보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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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방구석 비즈니스 리뷰다.

꼭 1년에 10억을 벌어서 증명하겠다.

 

이번 글 에서는 두 챕터에 대해서 다룬다.

 

step6 :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step7 : 당신의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


 

판매 ! 해야한다 !

누구나 제로에서 시작한다. 누구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번에 책을 읽는 동안 가장 감명 깊었던 말이다.

그렇다 누구나 제로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누구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러면 이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해본다.

 

우리는 이제 타겟 고객도 정했고, 제품도 개발한 상태이다.

무엇을 판매할지, 누구를 고객으로 삼아야 하는지 정하고 상품을 만드는 과정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었다.

 

이제부터 본 게임이다.

팔아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단 한가지 미션만 생각하면 된다.

판매

우리는 매 순간 힘들고 유혹이 많겠지만, 단 한가지만 미션만 상기한다면 우리는 길을 잃지 않고 갈 수 있다.

바로 북극성인 셈이다.

 

Misson 1 : 판매에 필요한 임계치의 관심 모으기

지금 당장 할 일은 우리의 제품을 살 사람을 모으는 것이다.

팔로어 1000명 + 지인 10명 + 인플루언서 1명 = 100개 판매

1번째 판매, 100명의 구매를 위한 공식이다.

1000 + 10 + 1 = 100

 

우리는 계단을 차근차근 밟아야한다.

지금 단계는 하루 25개 판매를 위한 밑작업이라고 생각하라.

 

눈이 굴러가려면 더 높은 곳에서 굴러야 커질 수 있다.

 

이러기 위해서는 우리는 더 높은 곳에 올라야 한다.

우리를 더 높은 곳에 올려줄 사람들을 구하라.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타겟고객이 공감하는 콘텐츠 생성이다.

이 콘텐츠로 먼저 고객들과 소통한다.

 

호응과 열정을 갖춘 몇백 명을 불러들여 당신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 때 더 중요한 것은 크기가 아니라 활성도 다.

 

크기만 하고 죽어있는 커뮤니티는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Misson 2 : 상품출시 과정 기록하기

이제 우리의 상품이 출시되는 과정을 기록하자.

 

다시 한번 궁극적으로 브랜드는 신뢰다.

 

함께 제품을 만들어라.

고객들에게 물어보라.

유대감을 형성하라.

 

공유받는 다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어야 한다.

사람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

중요한 건 이거다.

 

메세지와 성공이라는 두 개의 실은 하나처럼 얽혀있다.

스토리가 있는 제품만이 브랜드를 성공시킨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배움이란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는 일이다.

계속 진화하지 않으면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은 곧 바닥난다.

 

박스를 포장하는 장면을 영상에 담아 공유하자.

완제품을 들고 있는 친구들의 사진을 찍어 게시물에 올린다.

그리고 어떤 이유로 그 시장에 진입하기로 결심했는지 글을 올린다.

 

커뮤니티에서 현재 오가는 대화에 참여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많이 하는 질문을 5-10 가지 정도로 정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든다.

 

Misson 3 :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라.

이제는 광고를 해야한다.

만약 팔로어가 500명 뿐이거나 없다고 해도 지인과 인플루언서 한명이 있다면 출시하라.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는 비결은 요청하지 않는 것이다.
진짜 비결은 뭔가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플루언서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게 없는지 고민하고 제안하라.

이런 콘텐츠가 있는데 당신의 오디언스가 좋아할 것 같아요. 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 가운데 제가 글을 쓰거나 이야기를 들려줄만한 게 있을까요? 그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Misson 4 : 이제 사람들을 줄세워라.

줄 서 있는 집은 더 맛있어 보이는 심리가 있다.

 

우리도 똑같다.

우리는 재고가 소량인 점을 이용해서 오히려 고객을 안달나게 해야한다.

 

핫리드, 즉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며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당일에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줄을 설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

선착순으로 특별 고객 리스트를 만들어라.

그리고 이 사람들을 다른 플랫폼 채널로 초대해 이들이 내부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야한다.

 

정리 : 첫날부터 고객들 줄 세우는 여섯 가지 전략

1. 타깃 고객이 이미 모여 있는 곳을 찾아낸다.
2. 이들을 직접적으로 겨냥한 콘텐츠를 만든다.
3. 제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기록한다.
4. 제품이 언제 출시될지 공지한다.
5. 지인들에게 연락하고 인플루언서 한 명을 확보한다.
6. 특별 고객 리스트를 만든다.

 

 

판매를 했다면, 후기를 쓰게 하라.

이제 모든 미션을 마치고, 판매를 했다.

 

이제 남은 건 고객이 후기를 써주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모든 판매 하나하나가 소중하다.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는 게시물과 후기 하나하나가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잠재력을 지닌다.

 

어떻게든 고객 후기를 받아야 한다.

SNS를 뒤져 답글을 달라.

고객을 당신의 평생가는 팬으로 만들어라.

 

당신을 칭찬하는 사람 한 명이 커다란 도미노 효과의 시작일 수 있다.

이 단계에서는 고객과 팔로어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당신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만들려는 것이다.

경쟁자들은 결코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

 

사업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판매란 단순히 거래가 아니라 관계이다.
지금이 비즈니스를 이론이 아닌 현실로 인식하는 순간이다.

 

출시는 정말 말그대로 시작이다.

판매와 추진력이 있어야 성장할 수 있다.

 

오디언스에게 애정을 갖고 후기를 쌓고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라.

당신의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과 정직하게 소통하는 것의 중요성을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된다.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에게 집중할 떄 승리한다.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후기는 많을수록 좋지만 이것이 구매 의사를 확정하는 용도이지, 구매 이유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마치 빈 가게는 들어가기 꺼려지는 것처럼 말이다.

 

제품 출시 전부터 형성해온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후기를 보장하는 판매를 발생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사업의 성장과 당신의 비즈니스가 만들어내는 영향력에 대해 지속적으로 기록하라.

 

결국 브랜드는 기록이다.


다음 스텝 : Growth.

 

지금까지는 결정을 내리고 제품을 준비하고 판매를 하는 과정이었다.

그라인드 단계였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 시기에 진입하고 6개월 후 첫 100만 달러를 접하는 사업가들이 많다.

한두 제품을 출시한 후 제법 빠르게 100만 달러로 향하는 사람을 여럿 봤다.

곧장 시스템이 가동되는 것이다.

 

지금 순간을 잘 활용해라.

처음 시작할 때 할 수 있고 또 해야만 하는 일들이 사업 규모가 커진 후에는 불가능해진다.

이젠 돌이킬 수 없다.

처음에는 다양한 실험도 할 수 있고 브랜딩에 변화를 줄 수도 있으며 심지어 회사명을 바꿔도 된다.

 

시작하는 단계부터 제대로 해야한다.

 

단계 별 그날그날의 일에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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