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잴의 노트

오늘 밤 아자르에서 만난 여자가 ai면 어쩌지?

by 개발자 야잴

10년 전 난 생각했다.

 

내 여자친구가 당연히 여자인지 알고 만났는데, 남자였다면 어쩌지?

이러한 생각은 이제 어쩌면 일어날 수도 있는 일이 되었다.

 

생명과학과 의학기술의 발전은 여자보다 더 여자같은 남자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남자가 남자가 일단 아니게 되는 그런...

 

엄마에게 쓸데없는 생각으로 치부되던 내 걱정이 현실이 된 것이다.

 

오늘 22살 로지의 이야기를 들었다.

https://www.instagram.com/rozy.gram/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였는데... 알고보니 가상인간이란다.

있었는데... 없었다.

이제는 마케팅과 3d 그래픽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보다 더 사람같은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AI가 메타버스에서 인간을 학습하면 더 강력한 무언가가 만들어지겠지.

 

http://sidus-x.com/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싸이더스 엑스,싸이더스X,sidus-x,sidus x,로지,오로지,로지그램,rozy,oh rozy,rozy gram

sidus-x.com

 

시간은 정말로 빠르게 흐르고 있다.

 

아마도 곧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지 않을까?

슈카월드- 다가오는 클라우드 게임의 시대

5g 시대에는 게임 스트리밍 시대가 슈카형이 말해줬다.

 

그렇다면 메타버스도 정말 곧 이라고 생각한다.

메타버스의 최종버전은 아마 이렇게 되지 않을까?

 

 

꽃만 키우는데 너무강함

황재호는 자신의 꿈인 꽃집을 차리기 위해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게임 속에서 꽃집을 운영하기 위한 재호의 긴 여정이 시작된다

comic.naver.com

시대는 오는 것이다. 흐르는 것이다.

그리고 결국 살아내는 건 나다.

 

영화 her을 본 사람은 공감할 수도 있다.

마지막 장면.

 

우리 인간의 마음은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감당할 수 있을까?

가상 세계에서 내 앞에서 나와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을 도대체 뭐라고 정의 내릴 수 있을까?

 

다가오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가 키워야 할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

더 생각이 정리된다면 글로 남기고 싶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한 주가 되실 겁니다. 👊

블로그의 정보

야잴의 노트

개발자 야잴

활동하기